MUSICMINE RECORDS










             






 

 
          
Joe Stilgoe - The Heat Is On - Swinging The 80s

 

 



 


01. The Heat Is On
02. Back In Time
03. Partyman
04. When The Going Gets Tough  The Tough Get Going
05. Walk The Dinosaur
06. Play With Me
07. St Elmo’s Fire (Man In Motion)
08. Glory Of Love
09. Rhythm Is Gonna Get You
10. Hungry Heart
11. In Your Eyes
12. Come and Follow Me

  

 

 



Joe Stilgoe - The Heat Is On - Swinging The 80s

영국의 재즈 보컬리스트 Joe Stilgoe(조 스틸고)의 2019년 신작 앨범 <The Heat Is On: Swinging The 80s>.

싱어송라이터이자 피아니스트인 조 스틸고는 타고난 음악적 재능과 개성 넘치는 가창으로 이제 영국을 대표하는 재즈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정규 6집 앨범으로 2019년 6월 28일 발표된 이 음반은 제목이 암시하듯이, 1980년대 그리고 그 시대와는 동떨어져 보이는 음악 장르인 빅밴드 스윙 음악의 만남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조 스틸고는 자신을 늙은 영혼의 소유자라고 말할 정도로 그의 음악적 감성은 복고적이다. 같은 또래 친구들이 A-Ha와 같은 팝 음악을 즐겨 듣던 1980년대 후반 그는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빅밴드 음악에 친밀감을 느꼈는데, 이런 성향이 결국 현재 뮤지션으로의 음악적 지향을 결정했다 할 수 있다. 더 나아가서 그는 어린 시절 그에게 상상력을 제공했던 1980년대 영화에서 흘러나왔던 주제곡들을 그의 음악적 영감의 뿌리인 1950년대 빅밴드 스윙 감성으로 연주하는 꿈을 오랫동안 품어왔다. 드디어 그 꿈이 이 앨범 제작으로 실현된 것이다.

“비버리 힐스 캅”, “엑설런트 어드벤쳐”, “배트맨”, “조니 5 파괴 작전”, “베스트 키드”와 같은 영화 속 음악들은 Nelson Riddle, Robert Farnan, Sammy Nestico 등 탁월한 능력의 편곡자들의 손을 거쳐 1950년대의 음악 양식으로 재구성되고 조 스틸고 그만의 스타일로 완성해 복고와 모던함이 공존하는 멋진 음악으로 재탄생시켰다. 'The Heat Is On', 'Partman'과 같이 조 스틸고의 보컬다운 밝고 경쾌한 느낌의 곡 외에도 St. Elmo's Fire 그리고 특히 한 남자의 절절한 사랑이야기를 노래한 발라드 넘버 ‘In Your Eyes’는 이 앨범의 백미다. (뮤직마인레코드)


 


  Copyright ⓒ 2001~2019 Musicmine Records. All rights reserved.